[창원게임그래픽학원]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나도 할수 있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라는 직업의 정보를 들고 찾아왔어요~~
요즘 게임산업이 발달 하다 보니
게임개발에 직군들이 엄청 인기가 많은데
그중에서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에 대해
알아 보려 해요~
일단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가 무엇일까요?
-게임을 제작할 때 게임기획자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계를 하고
게임원화가가 그 게임기획서를 통해 게임 컨셉 캐릭터와 배경을 도출해내면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는 그 2D 이미지를 3D로 변환해내는 작업을 하는 사람이라 볼 수 있어요.
이러한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종류도 크게 3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크게 모델러, 이펙터, 애니메이터 로 나눌 수 있어요.
그렇다면 3가지의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첫번째
모델러
원화에 있는 캐릭터, 건물, 아이템, 배경 등 게임안에서 보이는 모든 것 들을 3D로 구현작업을 하시는분들 이에요. 쉽게 캐릭터 원화나 배경원화를 3D로 구현하는 거에요. 보통 모델러 에서도 종류 가있는데 캐릭터 모델러나 배경 모델러 이렇게 있어요.
그렇다면 모델러의 작업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모델러의 작업과정
1.원화 분석: 모델러는 게임원화가에게 컨셉 원화 를 받아서 분석을 시작해요. 게임원화를 3D로 구현 해야하기 때문에 원화의 컨셉을 파악하고 특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를 결정해요
.
2.모델링: 여기서부터 모델러 들의 기술이 발휘 된다는!. 원화분석을 통해서 어떻게 표현할지 결정했다면 3D로 게임원화를 조형 해요. 최대한 똑같은 느낌을 살리는 것이 중요 하다는 사실!. 하지만 3D로 구현할 수 없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하기 떄문에 수정하면서 작업을 해요.
3.텍스쳐 작업: 3D프로그램 사용하시는 분들 에서는 맵핑이라고도 해요. 모델링을 통해서 완성된 3D조형물은 색이 존재하지 않거나 단색 이에요. 여기에 색과 표면의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 텍스쳐 작업 이에요.
4.게임엔진적용: 맵핑(텍스쳐작업)까지 마무리가 됐으면 완성된 3D이미지를 게임에 사용하기 위해서 게임엔진에 적용하는 작업 이라는 사실!!.
두번째
이팩터
타격, 스킬, 움직임, UI 등 게임 화면상의 나타나는 모든 효과를 다루는 일이에요. 대부분 먼저 만들어 놓고 차후에 타이밍이나 색감, 길이 등을 맞춰보는 튜닝 작업으로 이루어 져요. 이펙터 는 원화를 참고하여 그리기도 하지만 이미지가 전부 제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각이 있어야 해요. 이펙터 는 단순히 효과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동작과 연계된 효과도 생각해야 하기에 애니메이션과 모델링 등 전반적인 작업을 모두 할 수 있어야 해요.
포토샵 애프터 이펙트 3Dmax의 초,중급은 되어야되며 추가로 각 회사에서 요구하는 엔진의 이펙트 툴도 같이 알아야 되요.어찌보면 이펙터가 다룰 줄 알아야 되는 프로그램은 제일 많을 것에요. 그만큼 귀한 직업군 이기도하고 제일 화려하고 게임의 타격감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 기도 하다는!!.
세번째
애니메이터
완성된 캐릭터나 몬스터 등에게 행동력을 주는 사람 이에요. 모든 입력 장치에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을 각각 만들고 이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연결하는 작업을 해요. 애니메이터는 작업할 때 포즈와 타이밍이 서로 어긋나지 않도록 연결해야 하며 모든 동작은 기획서, 세계관, 캐릭터의 성격에 맞게 각각 구현 되어야 해요. 때리는 동작과 사운드, 리액션을 타격감이라고 하는데, 타격감을 맞춰 주는 것도 애니메이터의 역할!!.
게임 애니메이터는 원화가가 작업한 작업물을 바탕으로 모델링한 각각의 캐릭터에 움직임을 줄 수 있는 부분(관절과 표정 등)을 넣어 명령에 맞춰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을 한다고 볼 수 있어요.애니메이터의 역량을 키우려면 크로키를 통해 순간적으로 인체의 구조를 파악하는 훈련을 하면 좋아요.
그렇다면 이러한 그래픽을 다룰수 있는
그래픽 툴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그래픽 툴의 종류
3ds Max: 현재 Maya와 더불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 에요. 3dsMax 는 호환성이 높은 윈도우 기반으로 구동되는 데다 특히 모델링 기능이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 우수하여 게임 제작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밖에 영화 VFX, 건축물 시연을 위한 프로덕션에도 사용되고 있어요. 3dsMax 가 사용 된 TV드리마 는 대표적으로 로스트(Lost), 위기의 주부들, 과학수사대(CSI) 등!!.
ZBrush: 3D / 2.5 모델링, 텍스처링, 패인팅 을 결합한 디지털 조각 도구 에요. 사유 기술인 픽솔(pixol)을 사용하여 화면 상의 모든 물체에 대한 조명, 색, 물질, 심도 정보를 저장해요. ZBursh와 더 전통적인 모델링 패키지와의 차이는 Z브러시가 조각에 더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이에요.
서브스텐스 페인트 : 3D 페인팅 툴. 주로 비트맵을 활용해왔던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채널을 기반으로 한 물리 기반 렌더러(Physically Based Render)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 덕분에 질감을 마치 채색하는듯이 만들 수 있어요. 실사기반 그래픽에 매우 강력한 면모를 보이며, 인터페이스가 단순한 편이라 영문 강좌만 봐도 초보도 완성도 있는 작업물을 완성시킬 수가 있어요.
ZBrush는 Ofer Alon과 Jack Rimokh가 설립한 픽솔로직에 의해 개발되었어요.
그렇다면 이러한 게임 그래픽관련 국가 자격증
은 어떠한것들이 있 을까요?
게임 그래픽 국가 기술자격증
게임 기획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Planner)
게임 시나리오, 게임 이벤트 연출, 게임 시스템 설계 등 게임 기획 실무를 담당하며 게임 제작 준비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게임 설계 업무수행
게임 그래픽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Graphics Designer)
게임 화면의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 원화작업 및 컴퓨터 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의 직무수행
게임 프로그래밍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Programmer)
게임 제작의 전반적인 개념 이해를 토대로 게임 동작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밍 작성 직무수행
그렇다면 이러한 것을 대체 어디서
배울수 있을까요??
바로 저희 창원게임그래픽학원 입니다
게임개발이란 목적에 특화된 저희
창원게임그래학원에서
진정한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대한 공부를 하실수 있어요
저희 창원게임그래픽학원 같은 경우
실제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써 실무 경력들이
있으신 분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어 보다
더 실무적으로 배우실수 있어
게임그래픽디자이러 로 취업할때
어려움이 없어요
그리고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써 공부를 할때
힘들거나 지칠때 옆에서 수호천사와 같이 존재 하는
바로 멘토들!!
멘토들이 취업관리, 자소서, 이력서 등
본인이 잘 모를수 있는 부분에서 많은 멘토링을 통해
보대 더 낳은 방향으로 나갈수 있게 도와 준답니다.
그리고 수시로 열리는 공모전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입증 할수 있는 길도 많고
수시로 열리는 세미나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들을
습득, 또 얻을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써 공부를 다하고 포트폴리오 까지 완성이 된다면
취업전담팀 과 상담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게임회사에 취직을 할수 있도록
같이 상의 하고 또 상담을 하여
보다 더 낳은 방향을 제시 해준답니다!
또한 종강이 되었다고 해서 끝이 아닌 지속적으로 멘토와 피드백을 통해
종강 후에도 취업을 할수 있도록 끝까지 관리를 해준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써 공부를 하고 또
성공을 하고 싶으신분들!!
저희 창원게임그래픽학원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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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링크를 통해 문의를 주신다면 보다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bsgame.biz/renewal2016/curriculum/curriculum06.asp?subM=0206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김철호
버스 이용시 간선 11, 33, 33-1, 56, 66, 72, 77, 80, 88A, 90, 95, 96, 97, 150, 707, 773, 7727, 830 광역 200, 1000, 1100, 1500, 2000, 3300, 9700, 8109, 9701, 9707, 9711A, 9714, M7106, M7119, M7412, M7646 마을 010, 039, 050, 056, 057, 061, 066, 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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